프로그램 정보
별에서 온 그대는 2013년 12월 18일부터 2014년 02월 27일까지 21부작, 스페셜 1부작까지 방영한 SBS 수목 드라마입니다. 400년 전 UFO를 타고 조선땅에 떨어진 외계남 도민준과 시간이 흘러 현재 왕싸가지 한류여신 톱스타 천송이의 기적과도 같은 달콤 발랄한 로맨스입니다.
등장인물
천송이(28세 톱여배우 대학생)
한때는 국민요정, 지금은 한류여신, 그녀는 대한민국 톱스타이다. 하지만 초중고 시절 학교는 못 가고 촬영장에만 있느라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해 또래들의 세계도 모른 채 건너뛰었고 몰라도 되는 어른들의 세계는 일찍 알아버렸다. 그래서 상식도 친구도 없다. 가족은 있지만 없는 거나 똑같고 주변에 사람들은 많지만 따지고 보면 혼자다. 하지만 뭐 상관없다 탑스타는 싸가지 같은 거 없어도 된다. 예쁘게 빛나기만 한다면.. 천송이는 SNS가 취미인데 그녀는 여신 같은 외모와는 달리 자뻑과 무식함으로 소속사에선 골칫거리였다. 그러던 어느 날 마녀사냥을 당하게 되는데...
도민준(나이?)
조선시대에서 살던 별로 다시 돌아가지 못한 이유
1609년 09월 25일 조선 땅에 UFO 타고 떨어진 외계인이다. 탐사를 위해 지구에 왔고 절벽으로 떨어지려는 가마를 붙잡아 이화를 구해줬다. 밤에 이화가 납치를 당해 위험해졌고 화살에 맞아 죽을 뻔한 걸 구해줬다. 이화가 갈 곳은 있냐며 나의 은인이니 시댁에서도 내치진 않을 거라며 같이 시댁으로 향했고 마을사람들에게 며느리는 어젯밤 목을 메어 죽었다는 얘기를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몰래 머슴에게는 며느리를 찾으면 죽이라고 말하는 걸 듣고는 그 길로 도망을 쳐 친정집으로 갔다. 외간남자와 집에 온 이화를 보고 어머니는 울면서 "네 아버지에겐 가문의 명예는 자식의 목숨보다 중한 것임을 정녕 몰랐던 게냐" 도망가라며 보내버린다. 도민준에게는 딸아이를 구해줘 고맙다며 독이든 음식을 주었고 광에 갇혀 쓰러져 하늘을 보니 같이 온 외계인들은 지구를 떠나는 중이었다. 힘이 약해진 도민준은 도망가는 것도 힘겨웠지만 이화를 지켜주겠다며 함께했고 절벽까지 쫓아온 군졸들이 화살을 쏘려고 하자 능력을 발휘해 넘어뜨리고 다른 군졸들이 화살을 쏘자 이화가 도민준을 막아주며 화살을 대신 맞고 죽게 되었다.
지금 현재 도민준 (현재 직업은 대학강사)
404년 동안 지구에 처음 왔을 때와 똑같이 젊고 잘생긴 모습 그대로 살고 있다. 매의 시력, 늑대의 청력, 놀라운 속도로 이동할 수 있고 순간순간 누군가의 가까운 미래의 일을 볼 수 있다. 그래서 12년 전 차에 치일뻔한 이화와 똑같이 생긴 여자 아이를 구한 적이 있다. 자신의 능력을 철저히 숨기고 쓰지 않는다. 지구인과는 타액이나 혈액이 섞이는 건 안된다. 나에 정체를 알고 있는 사람은 변호사인 장영목뿐이다. 신분세탁을 돕고 정체를 숨겨주며 10년에 한 번씩 사망신고를 해주고 있다. 그래서 나는 조선시대부터 시작해서 군대를 24번이 갔다 왔다. 드디어 석 달 뒤면 다시 살던 행성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고 지구를 떠날 그날까지 조용히 살다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으며 살 계획이다. 그런데 천송이란 여자를 만나면서 내 의지와는 전혀 다른 상황이 생겨난다.
이재경(재벌 S&C 그룹의 상무이자 후계자)
훤칠한 외모에 주말마다 몰래 유기견 센터에서 2년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하지만 마취제를 구하기 위함이었고 형을 죽이고 후계자가 되어 남들 눈에는 착하고 성실하게 경영 수업 중인 모범적인 재벌 2세이다. 허당인 동생 이휘경과는 달리 품격 있는 매너까지 갖춘 신사중에 신사이다. 하지만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잔인하게 사람들을 죽이는 악랄한 소시오패스 인간말종이다. 전부인을 정신병원에 감금했고 이사실을 알고 있던 여배우 한유라를 마취제 성분으로 힘이 없자 물에 빠뜨려 죽게 해 버렸다. 한유라가 증거로 가지고 있던 USB든 파우치를 천송이가 가져갔다는 걸 알고 천송이도 위협하게 된다.
줄거리
천송이는 이사 첫날 엘리베이터 앞에서 도민준 만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 버튼을 누르지 않자 천송이는 스토커로 오해해서 막말을 시작했고 도민준은 무시하고 자기 집으로 들어가 버린다. 다음날 천송이가 대학교 연예인 특례입학 후 수업에 불참하는 것이 언론에 붉어지자 대학교에 간다. 그런데 강사가 도민준이라니 깜짝 놀라 숨고 싶었다. 얼마 후 친구 결혼식에 참석하게 되고 신부대기실에서 라이벌 한유라를 만났고 똑같은 구두를 신었다는 사실을 알고 자존심 대결로 과한 섹시포즈를 취하며 신부와 함께 사진을 찍는다. 피로연이 한창일 때 배가 휘청거리더니 천송이와 한유라가 사라져 버렸고 천송이는 술에 취해 객실에 자고 있어 이휘경이 발견하고 데리고 나온다. 며칠 후 한유라는 시신으로 발견되고 사람들은 천송이랑 사이가 좋지 않았다며 우울증으로 그런 거라더라 평소에도 천송이가 엄청 괴롭혔다더라 둘의 말싸움하는 동영상까지 퍼지면서 더욱 죽음의 원인이 천송이라는 추측들이 나오게 됐다. 그렇게 마냥 사냥이 시작되는데... 그 후 이재경은 USB든 파우치를 찾으러 천송이집에 왔고 집을 뒤지다가 실패한 재경은 송이와 대화를 하던 중 송이가 유라와 자신의 관계를 안다는 걸 알고 파우치만 문제가 아니었다며 송이를 죽이려 한다. 천송이는 소시오패스 이재경에 당해 죽게 될까요? 3개월 남은 외계인 도민준 자기가 살던 행성으로 돌아갈까요?
해외반응
중국, 일본, 대만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큰 인기가 있어 드라마에 나온 치맥까지도 열풍이었습니다. 중국 내에 다시 보기 사이트 조회수는 수십억 건이었고 포털뉴스와 신문에도 메인을 장식할 만큼 인기가 높았습니다. 전지현의 패션과 메이크업 스타일까지 많이 유행을 시켰습니다. 일본에서는 한류 팬들 사이에서 필수 시청 드라마로 꼽혔고 한국문화에 관심이 높아져 한국어 공부까지 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외계인과 인간의 사랑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판타지와 로맨스까지 훌륭했다고 했습니다.